FAQ
Q : 공인인증서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했는데 구매한 곳에서 통관정보 검증 실패라고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해결하나요?
A : 공인인증서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시 개인통관고유부호에 나오는 속성에 전화번호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, 관세청에서 제공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증 API는 등록된 전화번호가 없으면 통관정보 검증 오류로 인해 구매대행사 등에서 통관정보 검증 실패라고 연락이 올 수 있기에 그럴 때에는 공인인증서로 발급한 개인통관고유부호라고 전해줍니다.
Q :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신청하면 언제 발급되나요?
A : 신청 즉시 발급되며 신청은 5분 내외로 할 수 있습니다. (24시간 신청 가능)
Q: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받을때 주소지는 어떻게 기재해야 하나요?
A : 발급시 입력하시는 주소는 주민등록상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, 물품 배송은 쇼핑몰에서 구매하실 때 입력하신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.
Q : 본인 명의 휴대폰이 없어도 통관 번호 발급이 되나요?
A : 네.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세관에 방문해도 가능하며, 국세청 유니패스 통관 번호 발급 사이트에서 인증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Q : 부호 발급 시 주소 검색은 어디서 어떻게 하나요?
A :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에서 도로명 또는 지번 검색 후 조회 가능합니다.
Q : 도용당해 신고할 시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?
A : 도용신고는 성명,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휴대폰/간편인증을 해야 합니다. ●업무 문의 : 도용신고는 세관안내 문의 ☎125 ●오류 문의 : 도용신고처리 시스템 문의 ☎1544-1285
Q : 해외직구 통관 조회 및 배송 조회는 어디에서 확인 가능 한가요?
A : 유니패스 사이트를 접속해 우측상단에 있는 화물 진행정보-H B/L을 선택-운송장 번호 입력-조회를 통해 통관 진행상태, 품명, 진행절차 단계,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.

